천안중국어영어 위드어학원

커뮤니티

수강후기

늦은 HSK4급 합격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수찬 작성일21-09-04 06:25 조회1,451회 댓글1건

본문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의 절반 이상은 중국어 공부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거나 고민 중인 분들 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걱정하지 말고 도전해보라는 것입니다. 중국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자가 너무 많다느니, 성조가 어렵다느니 하는 말들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어떤 단어가 HSK4급 준비를 위해 필수인지, 중요한지, 알아두면 좋은 편인지, 필요 없는지 다 알려주실 겁니다. 선생님이 내주시는 단어 암기, 숙제 성실히 해가고 이해 안 가는 것들을 자주 질문하면 큰 문제 없이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주 사용되는 숙어도 같이 공부하게 되니까 더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오히여 영어를 못 했던 분들이 더 잘할 가능성이 있는 언어가 중국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에서 단어의 변형, 동사의 변형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셔서 애를 먹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 중국어에서는 그럴 일이 없습니다. 또한 암기해야 할 알파벳이 없다는 것 또한 처음으로 공부를 시작하는 이들에게 흥미를 잃지 않도록 도와주어 진입장벽을 낮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단어가 많기는 하지만 그건 어떤 언어를 공부하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합격할 수 있을지, 이렇게 공부하는 게 맞는 건지 불안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어느새 단어 사전을 켜지 않고도 대부분 지문을 독해하고 있는, 전부는 아니더라도 흐름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중국어를 알아듣고 있는 제모습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도 두려워 마시고 학원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위드어학원님의 댓글

위드어학원 작성일

수찬~ 합격 축하하고~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해줘서 고맙고^^
후기까지 남겨줘서 더더 고맙고~ ㅎㅎ
미국가기 전에 한번 봤어야 했는데 ㅠ.ㅠ 아쉽네~
미국 다녀와서 꼭 보자~ 그동안 고생했어^^

  • 사업자명 : (주)위드윗 위드어학원 | 사업자등록번호 : 129-88-00478 | 대표자 : 노승대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6, 5층 5024-5호(신부동, 캐럿21)
    전화 : 041-556-2277 | 이메일 : with2277@naver.com
    Copyright © 2016 WITH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